본문 바로가기
블로그JOB/애드센스

주소 인증과 PIN 등록 과정

by 42121 2021. 11. 23.

방법 안내나 설명보다 기록에 가까움.

주소 인증과 PIN 등록 과정이 모두에게 요구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신나는 분위기를 원한다면 이 글을 피하세요.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썼던 이야기로 큰 수익과 관련 없어요.


 

시작 2021년 10월 ~ 끝 2025년 2월 초

  • 티스토리 가입하고 1년 정도 방치
  • 20 < 글 < 50 정도?
  • 블로그 글 채우고
    + 2주차에 애드센스 광고 승인
    + 3주차에 조그만 수익 + PIN 적힌 우편
    + 6주차에 애드센스 PIN 등록 완료

 

 

블로그에 광고 다는거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할 수 있는 조건에 대해서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광고라든지 도네이션이라든지 온라인으로 돈 버는게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건데 "승인을 해준다"는 식의 개념으로 알려주는 웹페이지들은

1) 자신이 그런 경험을 했거나
2) 정보를 선점한 쪽에서 정보를 모르는 인물들을 속이고 부려먹으려 했던거?

나는 '온라인 부업', '디지털 노마드' 같은 키워드로 블로그 시작하게 됐을때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찾아보면

'글 50개, 100개 써야 한다, 사진 보다 되도록 글이 많아야 하고, 중앙 정렬로 적지 말고 줄글 스타일로 적어야 승인이 잘 난다' 그런걸 보게 됐는데 지나고 보니 꼭 그런것만도 아닌듯해서.

줄글 아니라 중앙 정렬로 토막 토막 적거나 음슴체로 해도 애드센스 잘만 있었고 그러고 보면 모바일에서도 보기 편한게 점수 좋지 않을까

아니면 정보는 없어도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하는 블로그도 승인 조건에 유리할거 같고 귀한 자료 알려주는 쪽도 완전 필요할거고 이웃 많아도 강점일거고.

그러니까 처음 보게 되는 내용을 법이나 정설처럼 여기지 말자. 이 글도 마찬가지.

나는 앞광고로 수익이 빨리 그리고 쉽게 들어오지 않아서 재미를 못 봤는데 B 타입처럼 해보고 싶어 바꿔보고 있다.

A.  일상 기록 & 자신의 얘기 적는 스타일 = 이웃이 있거나 꾸준히?
B.  정보성 & 공유형 = 이미지 자료나 인포그래픽 스타일인데 많이 퍼질수록 좋은듯?

 

영상이나 블로그로 이모저모 알려준 이웃들 보면서 읽기 싫은 글에 광고까지 붙어 있는건 아닌거 같아 애드센스 연동 해제하고 등록한 사이트에서도 지웠는데 이 글 편집하는데 왜 아직 나오는지.

 

 

Google AdSence PIN 우편

 

우편 도착일은 편차가 있을거 같아서 내가 제 날짜에 받은지는 모르겠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면 주소 적는 스텝 있는데 그러고 나면 인증해달라는 메일이 온다. 3주 지나면 고지서처럼 생긴 우편 오고 거기 적힌 넘버 등록하면 끝.

 

 

주소 인증 해달라고 지급 보류 띄우는 경우

 

  1. www.google.com/adsense 로그인 → 설정 → 계정 정보 → 주소 인증
    1. 아니면 애드센스에서 보낸 주소인증요청 메일에서 [ 주소 인증하기 ] 배너 클릭
    2. 아니면 로그인 하고 뜨는 알림 메세지에서
  2. 애드센스 종이 메일에 적힌 PIN 입력


1번은 애드센스 우편에 나온 가이드인데 막상 애드센스 사이트에는 [ 계정 정보 ] 에 주소 인증 페이지가 없어서 다르게 해결.

로그인 하면 알림 뜨는데 그거 눌러서 PIN 입력했는데 지급 페이지에서 다시 본인 확인 페이지로 넘어가더니 PIN 입력하고 제출 누르니까 그제서야 주소 확인되었다고 보여줌.

 

 

 

 

100 달러 밑이어도 돈 주고 이자도 붙어라

"웹 사이트(블로그)용 애드센스 잔고는 다음 달 3일 경에 최종 확정 수입이 지급 페이지에 반영됩니다."

– 유튜브는 다름
– 11월 1~30일 수입 → 12월 3일 최종 확정 + 잔고에 반영

< 애드센스 커뮤니티  2021. 11. 기준 >

 

 

이 달 예상 수익이랑 잔고가 달라서 찾아봤는데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이미 같은 질문이 있었고 그에 대한 답변이 위의 내용.

지급 기준은 100달러 넘어야 된댔고 지급 페이지에 돈 받을 곳 적는데는 없었다.

지금은 은행 등록했는데 100달러 밑으로는 못 받게 해놔서 2년? 동안 이자도 없이 달러 묵히는 중.

 

 

 

마지막 편집    2025. 2. 4.